|
2013 전라남도 지방세정 연찬회, 순천시에서 개최
-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문화건강센터에서 ‘2013 지방세정 연찬회’ 개최 -
순천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문화건강센터에서 지방세정 발전 방향 모색과 세정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2013년 지방세정 연찬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지방세정 연찬회는 도내 22개 시·군의 세정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다.
연찬회는 순천시의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한 세외수입 확충 방안’을 포함한 14건의 시·군별 연구 과제 발표하고 우수과제에 대해 시상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시·군은 내년도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에 전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또한 연찬회를 통해 발표되는 연구 과제를 중심으로 불합리한 제도개선은 물론 세수증대 방안을 모색함으로서 자주재정 확보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최근 중앙정부와 자치단체들로부터 세수증대 롤모델로 제시되고 있는 ‘정원박람회장 둘러보기’를 추진하여 2013순천만국제정원박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토론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갈수록 어려워지는 지방재정 여건 개선과 지방자치단체의 세수확보 방안 논의와 함께 시‧군의 우수사례 등 정보교환으로 지방세정이 한 단계 더 발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