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

민원24제도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 ·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공 서비스

민원안내 :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전입신고 등 5,000 여종)
인터넷 열람민원 :
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 여종)
인터넷 발급민원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

제공 서비스

  1. ① 신청민원검색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
  2. ② 민원신청내용 입력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
  3. ③ 본인확인(공인인증서)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침
  4. ④ 수수료납부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
  5. ⑤ 민원신청 내용확인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
  6. ⑥ 문서출력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

최종수정일 2017-03-17

목록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허가민원과
전화 :/
061-749-5506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