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보도자료조회
보도자료 제출(순천시, 반려동물 매개활동관리 전문가 17명 배출)
담당부서동물자원과 작성일2019-06-18
순천시, 반려동물 매개활동관리 전문가 17명 배출
- 자격증 취득자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매개치유 캠프’ 강사로 활동 -

순천시는 지난 19일(수) 순천시 자전거 문화원 교육실에서 4차 산업 시대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양성 과정 3기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지난 4월 3일부터 5월 29일까지 9주 동안 실시됐으며 (사)한국애견연맹의 필기와 실기 시험을 거쳐 17명의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를 배출했다.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양성과정은 치유견(개)과 견주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견주는 33시간의 교육이수가 필수이며 동물매개 치유견은 반드시 건강검진과 예방접종을 받아야 참여가 가능하다. 치유견은 기본예절 교육과 낯선 타인이나 소음·스킨쉽 등 비정상적인 사람의 행동에 반응을 하지 않아야 합격판정을 받는다.

 특히, 이번 자격증 취득반에는 지난 1월 순천시 임시 유기견 보호소에서 분양된  레브라도 리트리버종인 ‘워리’가 3개월간의 매개치유관리사 교육에 참여해 기본훈련과 복종훈련을 통과하면서 당당히 매개치유견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편 순천시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매개치유 캠프’를 운영해 관내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동물매개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팔마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각급 학교와 사회복지시설 등 9개소에서 2144명이 반려동물 매개치유 캠프에 참여했다.

한편,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3기까지 수료생을 배출한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양성 과정은 이번에 합격한 17명을 포함해 59명의 관리사를 배출했다.
첨부파일 3 반려동물 매개활동관리사 과정.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