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보도자료조회
순천시, 농작물 재해보험료 5% 추가 지원
담당부서친환경농업과 작성일2019-06-19
순천시, 농작물 재해보험료 5% 추가 지원

순천시는 자연재해로 인한 농가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농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총보험료의 80%에서 올해는 85%로 늘리고 유기농 인증농가는 지난해와 같이 보험료 전액을 지원한다. 

지난해 관내 1862농가에서 재해보험에 가입했으며, 올해는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사업을 위해 26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재해보험 가입은 벼(사료용 벼 포함)는 6월 28일, 참다래는 7월 5일, 콩은 7월 19일까지이며, 품목별로 각각 가입 시기에 맞춰 지역농협에서 가입하면 된다.

벼의 경우, 태풍·우박·호우 등 자연재해와 조수해·화재뿐 아니라 특약으로 흰잎마름병, 줄무늬잎마름병, 벼멸구, 도열병, 깨씨무늬병, 먹노린재, 세균성벼알마름병을 보장하며, 올해는 식용 벼 뿐만 아니라 사료용 벼도 가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폭염이 빨리 찾아왔고, 7~8월 중 잦은 재해가 있을 것으로 우려되므로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2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