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보도자료조회
無에서 有를 창조, 상사면의 감자가 金자로
담당부서상사면 작성일2019-06-18
순천시 상사면, 사랑의 감자밭 가꿔 이웃과 함께 나눠    
- 감자 재배‧판매하여 수익금을 취약계층을 위해 쓰기로 -
 
순천시 상사면마중물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7일, 유휴부지를 찾아 연초부터 키워온 감자 1.5톤을 수확해 독거 노인 30세대에 전달하고, 나머지는 판매해  수익금을 취약계층 돕기에 쓰기로 했다.

상사면마중물보장협의체는 겨울철 연탄 나눔, 홀로 사는 노인의 고독사 지키미, 환경이 열악한 이웃에 대한 집안청소, 전기수선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복과 사랑을 담은 밑반찬 나눔’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이나, 거동불편 등으로 영양불균형이 올 우려가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돌봄사업이다. 

협의체에서는 봉사활동 과정에서 자발적 기부금과 공모사업을 통한 지원비로는 한계가 있어, 활동 재원 마련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공공유휴부지를 개간해 감자 재배를 시작했다. 개간작업을 시작으로 퇴비작업, 종자 심기, 잡풀제거 등을 협의체위원들이 직접 나서 이번에 감자 15톤울 수확했다. 

백한순 상사면장은 “박용하 위원장과 협의체 회원들의 꾸준한 선행은 상사면 주민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작지만 민관이 함께 하는 나눔을 순천형 사회혁신복지모델로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첨부파일 5 상사면 사랑의 감자밭 가꿔.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