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보도자료조회
순천향교, 성년의 날 맞아 전통 성년례 개최
담당부서아동청소년과 작성일2019-05-21
순천향교, 성년의 날 맞아 전통 성년례 개최
- 밀레니엄 베이비 성년되는 해를 맞아 성년례 개최 - 

성년의 날인 지난 20일, 순천향교(전교 유형춘)에서는 전통 성년례가 개최됐다.  올해 만 19세가 되는 2000년생을 대상으로, 성년이 된 남학생과 여학생 22명이 참여해  관례 및 계례 의식, 성년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성년례는 남자에게 상투를 틀어 갓을 씌우는 관례와 여자에게 쪽을 지고 비녀를 꽂아주는 계례 의식으로, 학생들이 어른으로서의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됐다.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 ‘큰손님’을 모셔놓고 상견례(성년자 호명), 초례(차와 다과), 수훈례(수훈첩 증정) 등을 거쳐 성년선서로 이어지는 의식을 통해, 성년을 맞은 학생들은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성숙한 어른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순천향교는 해마다 5월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전통 관례식과 계례식을 재연하고 있으며, 전통의식을 통해 성인됨을 축하하고, 전통예절과 미풍양속 계승을 위해 성년례를 개최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오늘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을 축하하며, 앞으로 순천을 넘어 세계 속에서 빛나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행정에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3 2019 성년의 날.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