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보도자료조회
순천조례호수도서관, 아이들이 만든 작품으로 큐브 간판 8년 만에 '교체'
담당부서도서관운영과 작성일2019-05-21
순천조례호수도서관 큐브간판, 아이들이 만든 작품으로 교체

순천시는 조례호수도서관의 대표 간판을 큐브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이 만든 도서관 간판으로 교체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조례호수도서관 대표 간판은 2010년에 큐브 간판의 아크릴판화 작품을 설치해 8년 만의 교체다.

이번에 부착된 아크릴판화는 ‘2019년 큐브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으로 큐브 간판 54개 면을 전체 교체했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조례호수도서관 대표 큐브 간판을 재탄생시키는 프로젝트로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대형 아크릴 판화를 제작했다.

제작된 작품들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순천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에 ‘나눔! 나,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전시됐다. 
전시가 끝난 아크릴판화 등 작품으로 큐브 간판을 교체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 참여 큐브 간판 작품 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새로운 아크릴판화 작품을 매 5년마다 교체할 계획이다”며, “ 큐브 간판이 조례호수도서관의 랜드 마크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례호수도서관 대표 간판 큐브는 모형 자체만으로도 상징성이 있는 조형물이다. 3×3×3으로 이뤄진 큐브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 심리학과 과학과 미학, 하늘과 땅과 사람과의 연대 등 숨겨진 제작 의도가 있다.

지난 2010년 도서관속 공감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크릴 판화를 제작하여 큐브 간판을 만들어 지금까지 조례호수도서관의 대표 간판으로 자리매김 해 왔다.
첨부파일 5 순천시립 조례호수도서관 간판 큐브 교체(2019).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