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행정 조회
순천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유가족 지원에 온 ‘힘’
작성일2025-01-01 조회수405
첨부

순천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유가족 지원에 온 ‘힘’

- 화장시설 지역에 관계없이 사용료 무료

- 1:1 전담팀 운영 심리상담 및 장례절차 지원 등

 

순천시는 12월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지역 화장시설 사용료를 전액 면제하는 등 유가족 지원에 힘쓰고 있다.

 

1일 순천시 간부공무원들이 현충정원 참배 후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관련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시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순천시 화장시설을 사용할 경우 사용료를 전액 면제하고, 지역 구분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유가족의 심리상담 및 장례절차 지원을 위해 현지에 전담 근무조를 파견하고, 긴급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순천시 공무원들이 합동분향소에서 참배를 하고 있다

 

또한, 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사랑의 밥차를 운영하며 무료로 식사를 제공했고, 전남 22개 시군자원봉사자와 협력해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는 사고 직후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유가족 지원을 위해 1:1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이 시청 앞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서 참배를 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사고로 깊은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시 차원에서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시청 앞에 합동 분향소를 마련해 애도 뜻을 전하고 있으며, 분향소는 오는 4일까지 운영된다.

 

다음글 ▲ 순천시, 2025년 시무식서 ‘청렴 실천다짐 결의’ 2025-01-03
이전글 ▼ 순천시,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혁신도시로 지방도시의 미래 보여줘 2024-12-31
0 추천 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