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기업지원포털에서
기업지원정보를 확인하세요
SUNCHEON BUSINESS SUPPORT PORTAL
보도자료 조회
[기획재정부]청년들의 일자리 기회와 경험 확대를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이 앞장서겠습니다.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5-04-17 조회수19

청년들의 일자리 기회와 경험 확대를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이 앞장서겠습니다.

- 최상목 부총리, 주요 공공기관장 및 청년 취업 희망자와 간담회 개최

- 공공기관 채용 목표 2.4만명, 정부도 차질 없는 목표 달성 지원 계획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4.17()서울중앙우체국 포스트타워에서공공기관 청년 채용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 고용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공공기관신규 채용독려하고, 취업을 준비 중인청년들의 의견경청하고자 마련되었다.

 

최 부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일자리는 곧 복지이며, 청년 일자리 문제는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했다. 또한, “공공기관 일자리청년 고용든든한 버팀목”이라고 언급하며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특히, 올해 공공기관은 24천 명신규 채용할 계획으로, 정부도목표차질 없이 달성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임을 밝혔다.

 

이어 최 부총리는 최근 민간 기업의 수시 채용 확대 추세 속에서 청년들경력 축적을 위한 공공기관 청년인턴중요성강조하며, 인턴제도내실있는 운영청년들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간담회에는 공공기관 관계자청년 취업 희망자들이 참여했으며, 신규 채용 규모가 큰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근로복지공단, 중소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등 주요 공공기관의 기관장들이 직접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➊신입직원 합격사례 공유, 취준생 간담회 등 취업 정보 제공, ➋청년인턴의 직무경험 확대, ➌청년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제공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에 대해 공공기관 기관장들은 청년들의 건의사항에 공감하면서 “제안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하여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청년들의 취업지원을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공공기관다양한 의견을들을 수 있었다”고 언급하며, 정부와 공공기관은 청년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담당부서 :
신성장산업과
전화 :/
061-749-3011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4-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