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 취업자 주거비 연 최대 240만 원 지원!
- 무주택 전·월세 거주 근로 청년 대상, 1년간 월 최대 20만 원 지원 -
순천시는 청년 노동자와 사업자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더 나은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2025년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은 순천시에 거주하며 일하는 청년들에게 주거비(전·월세)를 생애 1번, 월 20만 원씩 최대 1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순천시 거주 18세 이상 45세 이하 무주택 청년으로,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 이상의 근로・사업 중인 자이다.
또한 전세(대출금 5천만 원 이상)나 월세(60만 원 이하)로 거주하며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50%(1인 가구 기준 약358만 원/월) 이하인 무주택 청년이다.
모집 인원은 93명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자격을 모두 충족한 신청자 중 중위소득 대비 가구소득인정액 비율이 낮은 순으로 선정한다.
해당 사업 기수혜자, 저소득층 주거급여 대상자, 주택 소유자,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공무직,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임대주택 공급사업 대상자, 주택도시보증공사・주택금융공사의 주거 관련 금융지원 대상자, 기타 정부 및 지자체 주거 관련 유사 사업 대상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3월 28일까지 순천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 061-749-4207)에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서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이 주거 부담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 일상의 여유를 찾고 일과 삶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지원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