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기획팀 등록일 2010-09-06
제목 정원박람회장 송전철탑 이설비 ‘한전’지원 여론높아
정원박람회장 송전철탑 이설비 ‘한전’지원 여론높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을 지나는 송전철탑 지중화 또는 이설 비용을 한전에서 지원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해룡면 마산마을에서부터 정원박람회장과 저류지, 오천택지개발 예정지를 지나는 송전철탑은 모두 9기.
순천시는 정부와 관련기관단체로부터 저탄소녹색성장의 표본으로 인정받고 있는 정원박람회장을 가장 친환경적으로 조성해야 하는 바, 송전철탑으로 인해 경관을 해치고 이미지 훼손 및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지중화 또는 박람회장 밖으로 이설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부터 한국전력측과 꾸준하게 접촉을 하며 송전철탑의 지중화를 요구해오고 있는 송전철탑은 전체 9기 중 오천택지지구에 포함되는 3기를 제외하고, 정원박람회장을 지나는 6기의 지중화에 소요되는 비용 100억 원 중 50%를 한전 측에서 부담해 달라는 것이 순천시의 입장.
정원박람회장의 경우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박람회로 공익사업인 만큼 당연히 한전측에서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순천시의 요구에 대해, 
한국전력 측에서는 지중화 대신 해룡천과 남승룡길과 해룡천을 따라 이설하는 방법으로 하되, 이설비용 28억 여원 전액을 순천시가 부담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순천시민들은 공익사업을 추진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국가가 지원하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며, 송전철탑 지중화 또는 이설비의 한전측 지원을 기대하는 여론이 높다.
순천시와 한전측이 협상을 통해 2011년 한국전력 예산에 반영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담당 : 국제정원박람회추진단 백운석 749-3939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