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조곡동 등록일 2010-04-27
제목 순천시 조곡동, 푸름이&은빛사랑의 아름다운 동행 시작
순천시 조곡동, 푸름이&은빛사랑의 아름다운 동행 시작
- 4월 29일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홀로사는 어르신 자매 결연 

순천시 조곡동 주민센터는 오는 29일 홀로사는 어르신(은빛사랑)과 지역아동센터 아동(푸름이)들이 자매결연 발대식을 갖고 아름다운 동행을 시작한다.

이번 발대식은 ‘푸름이와 은빛사랑의 아름다운 동행’이란 슬로건으로 열리며 가족없이 홀로사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아동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조곡 지역 아동센터와 동순천 지역 아동센터의 연계로 추진하게 된다.

오는 5월부터 추진하는 이 사업은 지역 아동센터에서 희망하는 아동이 자매 결연을 맺은 홀로사는 어르신을 주 1회 이상 지정된 날 방문하고 지역아동센터에서 직접 만든 과자, 사탕, 기타 생필품 등을 담은 행복플러스 사탕 바구니를 전달하며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위해 지역 아동센터에서는 ‘푸름이의 행복 나들이’라는 정규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노래 불러드리기, 안마해드리기, 심부름해드리기 등을 준비하고 선생님과 동행 방문후 방문 사항 점검 및 소감 등을 기록 관리하며 특이사항 발생시는 동 주민센터와 연계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아동은 조곡동 2개 지역아동 센터 희망 아동 22명으로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인 1조로 활동하게 되며 홀로사는 어르신의 수요 발생시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곡동장(지석호)은 ‘평소 관내를 돌아다니면서 혼자 외롭게 생활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모습이 안타까워 결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더 많은 푸름이들이 행복플러스 사탕 바구니를 전달하는 모습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