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산림소득과 등록일 2010-03-17
제목 남도삼백리 길 본격 조성
순천시, 남도삼백리길 탐방로 본격 조성
- 천년불심길, 오치오재길 본격 정비 -

순천시는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역사 자원을 네트워크로 연결 생태문화를 체험할수 있는 남도 삼백리길 탐방로를 본격적으로 조성한다.

남도 삼백리길은 2010년부터 2014년까지 3개노선 222km를 단계적으로 조성하며 남도문화길, 한양옛길, 생태치유길 3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시는 올해 생태치유길 코스인 천년 불심의 길 16km와 남도 문화길 코스인 오치오재길 20km 구간에 대해 방향 사인과 등산로 정비를 3월부터 10월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천년불심길과 오치오재길(낙안읍성에서부터 접치재)은 자연 및 역사자원을 있는 그대로 활용하여 인위적으로 개설하기 보다는 아름다운 자연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면서 순천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탐방로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천년불심의 길은 송광사에서 선암사 구간으로 조계산 도립공원의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면서 자연 생태를 감상할 수 있는 구간이며 전국스님들이 수행했던 길로 명상의 시간도 갖고 산림욕과 숲속의 정원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이다.

또한, 오치오재길은 낙안읍성을 잠시 구경하고 낙안면 수정마을에서 출발하여 고동치를 걸어 고동산 정상에서 철쭉과 주변 경관을 구경할 수 있으며 장안치 굴목재를 거쳐 접치까지 가는 코스로 등산객들에게는 호남정맥 일부구간으로 잘 알려져 있는 코스이다.

시는 앞으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대비 우리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역사 자원을 즐기고 체험할수 있도록 생태자원을 네트워크로 연결 및 스토리텔링화하고 안내사인, 체험장, 편의시설 등을 정비하여 순천시의 우수한 문화·생태 관광자원을 알려 관광객을 유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