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등록일 2025-12-26
제목 순천에서 만든 콘텐츠, IP로 피어나다
- 애니메이션 10개, 웹툰 9개 총 19개 과제 총 3억 9천만 원 제작비 지원 -
 - 최종 평가를 통해 우수작 6편 선정, 총 3억 6천만 원 시상금 지급 -

순천시는 ‘순천 IP 창·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총 19개 과제 중 최종 우수작 6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슈퍼 IP 발굴을 위해 콘텐츠 기업의 창·제작 초기 단계에 필요한 제작비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콘텐츠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경쟁력 있는 IP를 확보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 사업에는 애니메이션 10개, 웹툰 9개 등 총 19개 과제가 선정되어 각 3천만 원, 1천만 원 총 3억 9천만 원을 제작비로 지원하였고,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의 제작 기간을 거쳐 최종 결과물을 완성했다.

우수작 선정은 전문가 평가와 대중 평가를 함께 진행해 공정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교수, PD, 콘텐츠 관련 재직·경력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위원회를 통해 작품 완성도, IP 확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으며, 대국민 평가단을 모집하여 진행한 대중 평가에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대중성을 심사했다.

선정된 우수작은 지난 24일 남문터광장 열림식과 연계하여 시상식을 개최해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애니메이션 분야로는 <나랑 멈머!>, <마법사랑해 디 애니메이션>, <빌딩자이언트>가, 웹툰 분야에서는 <곰장군 이오>, <괴담학교에서 살아남기>, <우렁고양>이 각각 선정됐다. 시상금은 애니메이션 분야 각 8천만 원, 웹툰 분야 각 4천만 원으로 총 3억 6천만 원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IP 창·제작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제작된 콘텐츠가 실제 산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순천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들이 자생력 있는 IP를 개발하고,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문화예술과(061-749-6799)
첨부파일 4 지난 24일 남문터광장에서 열린 열림식행사에서 2025 순천 IP 창제작 지원사업 최종 우수작 시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