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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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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민원행정과 등록일 2025-04-30
제목 5월 연휴 기간,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 특별 운영
- 누적 상담 59만건 돌파, 관광객·시민 문의 신속 대응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어린이날 연휴 기간을 맞아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를 5월 3일부터 6일까지 특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연휴 기간 동안 순천을 찾는 관광객 증가에 대비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관광 편의를 강화하기 위한 선제 대응 차원에서 이번 조치를 마련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문의는 전화(061-749-3114)를 통해 가능하다. 연휴 기간 동안 문화행사, 관광지 안내 등 관광 관련 문의를 집중 처리하며, ARS 시스템도 조정해 1번(온누리콜센터) 선택 시 관광 문의, 2번은 본청 당직실로 연결되도록 분리 안내한다.

2021년 11월 개소한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는 누적 상담 59만 건을 돌파했다. 시정 전반에 대한 민원 접수와 행정 안내, 카카오톡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시민 응대를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상담사가 부서 이관 없이 직접 민원을 처리하는 원스톱 처리율이 80.7%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신속하고 친절한 응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불편 없이 순천을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온누리콜센터를 정보 제공과 민원 안내의 중심 창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민원행정과(061-749-5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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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