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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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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허가민원과 등록일 2021-04-21
제목 순천시, 시민 맞춤형 전화상담 ‘민원콜센터’ 11월 개소 목표로 준비 착착
- 신속 전확한 맞춤형 전화상담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 도모 -

순천시(시장 허석)는 신속 정확한 맞춤형 전화상담을 통한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문상담원이 민원상담을 지원하는 ‘민원콜센터’의 11월 개소를 목표로 준비가 한창이다.

시는 그동안 타당성 검토용역, 조례제정 등 관련 행정절차를 마쳤고, 민간위탁 사업자 선정과 문자·SNS로 간편한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이 가미된 선진 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시민들이 자주 묻는 분야인 지방세, 상하수도, 교통, 쓰레기, 제증명, 여권, 감염병 등 일반적인 상담민원 외에 주요 행사와 맛집, 숙소 안내 등으로 상담분야를 넓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콜센터 도입을 철저히 준비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시민 눈높이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자료 제공 : 허가민원과 민원봉사팀(749-5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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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