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등록일 2020-08-14
제목 순천시 사회복지단체 관계자, 구례군 수해지역 봉사활동
- 민관 합동 봉사단 꾸려 피해 복구에 구슬땀 -

순천시는 지난 7~8일 집중호우가 내렸던 구례군 문척면 3개 마을을 방문하여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시모 봉사클럽(회장 이정선) 회원 50여명과 순천종합사회복지관, 순천조례종합사회복지관, 순천지역자활센터와 순천시청 사회복지과 직원 등 90여명이 힘을 합쳐 피해 복구에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새로운 순천! 시민의 꿈’을 캐치프레이즈로 내 건 새시모 봉사클럽에서는 고령인구가 많아 피해복구가 더딘 3개 마을을 찾아 피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치고 2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방역약품, 타올, 생수, 파스, 상처용 밴드 등)을 후원했다.

순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푸드뱅크 식품을 지원하고 발전기, 수중펌프와 이동빨래방 차량을 지원해 흙탕물에 젖은 마을 주민들의 빨래를 도왔고, 조례종합사회복지관은 재해구호물품(세제, 음료, 의료물품 등)을 지원하고 트럭과 손수레를 동원하여 토사와 쓰레기 등을 치우는 등 피해 복구에 힘썼다. 

구례 지역자활센터 침수현장에 동력분무기와 물탱크를 지원했던 순천지역자활 센터에서는 고압청소기와 연막소독기, 습식진공청소기를 제공해 피해복구활동을 원활이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침수된 주택의 가재도구를 씻어내고 토사를 치우는 등 호우 피해 농가의 시름을 덜어내는데 뜻을 같이 하였다.
 
문척면 월평마을의 주민은 “집중 호우로 피해가 막심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망연자실했으나 순천시 봉사자들의 도움이 큰 힘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3일간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순천시 관계자는 “막상 현장에 와서 보니 피해가 크고 주민들 대부분이 고령이라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며, “구례 군민들의 빠른 일상복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 보도자료 제공 : 사회복지과 사회복지팀(749-622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