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평생교육과 등록일 2020-06-18
제목 순천시장, ‘순천만 흑두루미 논가꾸기 프로젝트’모내기 행사 참여
순천 인안초교학생들, 흑두루미 먹이는 우리 손으로 
- 흑두루미 먹이가 되는 벼 생산을 위해 인안초 학생들과 함께 모내기 - 

순천만습지에 가장 가깝게 위치하고 있는 도사동 인안초등학교 전교생이 모여 지난 17일 순천만 생태공원 내 흑두루미 영농단지에서 겨울철 흑두루미의 먹이가 될 쌀 생산을 위한 손모내기 행사를 가졌다. 

순천인안초 ‘흑두루미 논 가꾸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9년째 지속되고 있는 이번 손모내기 행사에는 인안초 학생들과 학부모를 비롯해 허석 시장, 이길훈 교육장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흑두루미 논가꾸기 프로젝트’는 농어촌 지역 작은 학교를 ‘가고 싶고, 찾아오는 지속가능한 학교’로 만들기 위해 운영하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으로 흑두루미의 먹이가 되는 벼의 생산을 위해 모내기부터 가을 수확까지 고사리손으로 직접하는 현장체험 프로젝트다. 

이날 인안초 학생들의 사물놀이로 시작을 알린 모내기에는 이앙기등 기계가 사용되지 않고 학생들과 참가자들이 직접 모를 심었다. 

학생들과 함께 모를 심은 허석 순천시장은 “오늘 아이들이 뿌린 씨앗은 열배 백배가 되어 겨울마다 찾아오는 흑두루미의 먹이가 될 것이다”며“생태교육의 현장에서 아이들의 모습은 생태수도 순천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시민들의 모습을 보는 듯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허석 시장은 지난 2018년 12월 시장과 교육장이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경청올래’자리에서 학생들에게 흑두루미 논 모내기에 참여를 약속해서, 이날 모내기 행사를 함께 하게 됐다.
첨부파일 4 인안초 흑두루미 벼 모내기.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