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등록일 2020-06-17
제목 순천시 지속협, 포스트 코로나 지역에서 해답 찾는다
순천시 지속협, 포스트 코로나 지역에서 해답 찾는다.
- 위기의 시대 로컬의 재발견, 2020년 제1차 지속가능발전 포럼 개최  -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는 지난 6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초청해 올해 첫번째 지속가능발전 포럼 개최했다.  

지속가능발전 포럼은 매년 각계 명사들을 초빙해 지속가능도시 인식확산과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다.  

이번 포럼은 ‘위기의 시대 로컬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산업화, 도시화로 가속화된 사회경제 구조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추고 역사, 문화를 기반으로 한 로컬의 가치가 재조명됨에 따라, 이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한종호 센터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2부에는 송경환 상임의장이 좌장을 맡아 박재원 순천시의원, 모세환 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김상일 꿈꾸는 사람들 대표가 주제 토론을 이어갔다. 

한종호 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생태와 지역, 공동체의 가치는 더욱 강화되었다며 지역을 새롭게 브랜딩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한 창업생태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제토론에서는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위한 제도 마련 ▲ 도시재생과 연계한 창업 인프라 구축 ▲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 창업 전담부서 신설 등이 제안되었다. 

참석자들은 위기의 시대 지역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그동안 가꿔온 생태도시 브랜드를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분위기였다. 

허석 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문화와 소비 패턴의 변화로 사회구조가 급속히 재편될 것‘이라며 ’생태와 문화 자원의 강점 살린 순천시만의 경쟁력 있는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경제가 선순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경환 상임의장은“지속가능한 도시의 해답은 시민에게 달려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주제 포럼을 개최하여 시민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7월에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사업과 연계한‘기후위기와 그린뉴딜’을 주제로 한 포럼을 준비하고 있다.
첨부파일 3 제1차 지속가능 발전 포럼2.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