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등록일 2020-02-19
제목 순천시, 관내 대학 등과 간담회 개최
순천시 관내 대학교 모여 ‘코로나19’ 감염 예방 간담회 열어  
- 중국인 유학생 3월 16일 .까지 개강연기 조치 등 -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에서)는 지난 18일 관내 3개 대학교(순천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 청암대학교)와 순천교육지원청등 유관기관이 모여 ‘코로나19’감염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우선 시급한 관내 중국인 유학생 현황등 대학별 관리 대책을 공유하고 유학생들의 입국부터 돌봄시설까지의 이동, 음식물 쓰레기를 포함한 생활폐기물 처리문제 등 당면 현실적 문제에 대한 협의방안을 논의했다.

순천시 관내에는 모두 72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각 학교에 재학하고 있으며, 현재 돌봄시설에 있는 학생들은 대학당국의 방침에 협조적이다. 

제일대학교에는 올해 입학 예정인 중국인 유학생 15명과 재학 중인 학생들에 대해 휴학등의 조치를 취해 현재는 입국한 학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39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있는 순천대학교는 1월 중순 이후 입국자에 대해 별도의 돌봄시설에서 14일간 보호조치를 진행 중에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 관리하고 있다.

순천시 재난대책본부 관계자는 “타 지역에서의 유증상자가 발생하고 있어 긴강을 늦추지 않고 있다”며“중국인 유학생이 입국하는 개강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관계부서와 대학교 간 지속적인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전국으로 지속 확산됨에 따라 감염증 예방과 차단을 위한 시민협조를 요청하면서 예방수칙인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등 준수를 당부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