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국가정원운영과 등록일 2019-05-14
제목 순천만국가정원 '2019 정원 월드투어 페스타' 개막식 성료
순천만국가정원 ‘2019 정원 월드투어 페스타’ 개막식 성료
- 중국, 멕시코 등 24개국 주한대사들 한자리 모여 녹색선언 -
- 러시아, 인도, 타지키스탄, 엘살바도르 등 양국 교환 정원조성 희망 -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10일(금)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순천시의 시 승격 70주년과 국가정원 지정 5주년을 축하하는 ‘2019 정원 월드투어 페스타’개막식을 4만5천여 명의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창군 7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공군 군악대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국가정원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정원을 걷다. 세계를 여행하다’를 주제로 개최된 ‘2019 정원 월드투어 페스타’에는 중국을 비롯한 24개국의 주한대사들이 참석해 ‘세계가 다함께 지구환경에 관심을 갖고 정원문화를 확산시켜 나가자’는 녹색선언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엘살바도르 대사((Milton Alcides MAGANA HERRERA)는 “순천시의 환경을 지키려는 노력이 잘 나타난 행사로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데 힘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순천시가 세계정원도시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한, 러시아(아르촘시), 인도, 타지키스탄, 엘살바도르는 이번 방문을 통해 양국 교환 정원 조성을 희망하고, 향후 정원 조성에 대한 업무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개막식 공연으로 진행된 ‘국카스텐’의 축하 무대에서는 하현우의 폭발적인 보컬과 레이저등 특수효과까지 더 해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국가정원 갯벌공연장에서는 러시아 아르촘시 예술단의 러시아 전통춤과 노래등 공연이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됐고, 동문 상설행사장에서는 ‘세계문화 플리마켓’이 열려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국가정원을 찾은 시민들은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러시아의 전통 춤과 음악 공연을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세계 여러나라의 문화를 한눈에 볼수 있어 순천이 국제적인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환경문제를 극복하는 방안 중에 하나는 정원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다”며“이번 정원 월드투어 페스타를 계기로 환경과 정원문화를 함께 공감하고 정원문화가 세계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환영의 말을 대신했다.
첨부파일 1 정원 월드투어페스타 개막식.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