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황전면 등록일 2019-01-30
제목 행복한 늘품황전 설맞이 복드림 행사 가져
행복한 늘품황전 설맞이『복(福) 드림』행사 가져   
- 황전면 마중물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 가구, 『복 드림』 펼쳐 - 
 
황전면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김대군)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의 소외된 취약계층 이웃을 찾아가 후원품을 직접 전달하는 ‘복(福 )드림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설을 맞기 위해 후원품 (김종합세트, 사골, 농촌사랑 상품권 등)을 소외된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등 46가구에 전달하고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그 동안 황전면 마중물보장협의체에서는 매월 어려운 이웃을 찾아 화장실 개·보수, 지붕 보수, 도배·장판 교체, 사랑의 연탄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 겨울에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장애인 등 화재에 취약한 140여 세대에  깜박경보기(화재감식기)를 설치하여 겨울철 화재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번 복 드림 행사는 2017년 2월부터 황전면 주민 172명이 지역의 불우이웃을 돕고자 십시일반으로 후원한 자체모금액(늘품행복통장)에서 마련되었으며,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에게 직접 전달하는 일을 담당했다. 

김대군 황전면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회원들과 후원자들의 뜻을 모아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가정에 설맞이 복 드림 행사로 사랑을 나눌 수 있어서 행복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마중물보장협의체가 더욱 사랑과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백철순 황전면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주는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 에게 감사를 드리며, 외롭고 소외된 저소득 주민들이 삶에 희망을 갖도록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과 확산을 위해 복지시책 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대신했다.
첨부파일 8 황전면 마중물 보장체 활동.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