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농업정책과 등록일 2017-11-30
제목 순천시, 홍콩 아시아 농산품 박람회 참가
- 우수 농특산물 홍콩 수출시장 돌파구 찾기 위해 총력

순천시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홍콩 아시아 농산품 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농식품 전시 판매부스 운영, 성과 공유 간담회,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 B2B 수출 협약 등을 통해 우수 농특산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콩 아시아 농식품 박람회는 참가국 40여개, 2만5천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제 농식품 박람회로,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9개 지자체가 지난 4월부터 참가 협의를 시작으로 세부계획을 협의해 왔으며, 사드문제로 침체된 중국, 동남아 수출시장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참가한 국제 박람회다.

홍콩은 정부규제 완화 및 비관세 정책을 내세운 경제자유특구를 배경으로 세계 각국의 농수산식품들이 수입되는 시장이며, 홍콩 시민들은 전통적으로 신선한 음식을 선호하고 식품에 대한 안전과 위생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도가 높아 가공식품과 기능성식품의 소비가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순천시 농식품 수출시장으로서 기대가 큰 곳이다.

이번에 참가한 순천시 업체는 순천엔매실(매실가공품)과 미가식품(함초소금)으로, 최근 기능성 가공품을 꾸준히 개발해 해외시장으로 수출 물량을 점차 확대하는 중이다.

시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개최하는 홍콩 아시아 농산품 박람회에 참가하여 홍콩 내수 시장은 물론 중국 중개무역 거점 시장의 교두보로 삼아 동남아 시장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남해안남중권 9개시군의 합동 판촉행사를 통해 단일 지자체 해외 판촉행사의 경비부담을 덜고 시군 상생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앞으로 다양한 지자체간 협력사업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전남(순천·여수·광양·보성·고흥)과 경남(진주·사천·남해·하동)의 인근 9개 시군이 모여 남해안경제권 거점 형성과 영호남 상호발전을 위해 2011년 창립한 지자체 공동협력기구로 매년 다양한 합동 연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