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노인장애인과 등록일 2017-04-20
제목 순천시,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위한 교통안전교육 실시
- 인지기능검사 및 교통안전교육 이수하면 자동차보험료 10% 할인 -

순천시 노인종합복지관은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와 함께 고령운전자 교통안전 향상을 위해 복지관 등록회원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인지기능검사와 안전교육을 19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구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운전자들의 사고도 매년 늘어남에 따라 안전운전을 위한 의식개선과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실제로 전국에서 제일 먼저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전라남도는 65세 이상 운전자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건수와 사망자 수가 2015년 1547건 85명에서 2016년 1588건 105명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교육은 진단지를 활용해 운전성향을 분석하고, 검사장비로 시공간 기억력, 주의력, 속도 및 거리를 측정하는 인지기능검사를 실시하며, 교통법규와 안전운전, 상황별 안전운전 기법을 시청각으로 교육한다.

인지기능검사를 포함한 교통안전교육 이수자는 9개 보험사로부터 자동차 보험료의 10%를 2년간에 걸쳐 할인받을 수 있다.

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며, “자가운전하는 어르신들이 인지기능과 신체기능을 진단해보고 안전운행을 하면 교통사고로부터 더 안전해질 것”이라며 말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70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주기 5년을 연령별로 차별화하고, 면허갱신 시 인지기능검사를 포함한 교통안전교육을 적성검사와 연계해 의무적으로 이수하도록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