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건축과 등록일 2017-03-31
제목 (기획) 순천시 덕연동 명말지구 주거환경 종합정비사업 착수
- 사업비 99억 투입, 3월 착공해 2018년 완공 목표 -

순천시는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덕연동 명말지구 소재지 주거환경 종합정비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3월에 착공해 2018년에 완공할 목표로 추진하는 이번 주거환경 종합정비사업은 2014년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주거환경 부분 대상지로 선정돼 국비 70억원 포함 총 사업비 99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 사업은 사업지구내 기초생활 기반확충을 위한 도시계획도로(길이 498m, 폭 8m) 개설, 안길(길이 401m) 정비 및 주차장과 소공원 각 2개소를 조성한다. 또한, 도시가스 공급관 매설과 한전 지중화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복지시설인 명말 경로당은 작년에 착공해 올해 4월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패시브 건축기법이 반영된 명말 경로당은 아시아생태문화중심 도시라는  비전에 걸맞게 공공부분에 저 에너지 정책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패시브 하우스의 본고장인 독일의 패시브(저에너지-3L)하우스 인증 획득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생활여건이 열악했던 덕연동 명말지구의 기초생활 인프라 구축은 물론, 원도심 활성화까지 꾀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발전모델로 만들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2014년 명말지구, 2015년 오산 오림지구, 2016년 동외동지구에 이어 올해 인제C지구까지 정부의 주거환경 사업 대상지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