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국가정원운영과 등록일 2016-11-17
제목 순천만국가정원, 관람객 500만명 돌파 !
순천시는 17일 오후 2시경 순천만국가정원 올해 관람객이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늘 기록한 500만 명 입장은 지난 10월 20일에 집계된 400만 명 이후 채 한 달이 지나지 않은 것으로 지난해 500만 명 돌파 시점에 비해 3일 앞섰다.   

이는 제18회 순천만 갈대축제의 명성과 가을 관광지로서 순천의 위상이 높아진 덕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실시한 가을여행주간(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국내 주요 관광지 관광객 조사에서도 순천만과 국가정원에 35만 명이 다녀가 단일 관광지로서는 최고의 관광객 수를 기록한 바 있다.  

500만 번째 관람객으로 입장한 정석호씨(부산광역시 사하구, 26세)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이런 행운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리며,「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도 마음껏 즐기고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관람객 500만명 돌파를 관람객과 함께 자축하는 의미에서 마칭밴드와 어우러진 꽃장식 관람차 퍼레이드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관람차에 탑승한 어린이가 사감깃발을 흔들고, 꽃 퍼포먼스 배우와 국가정원 캐릭터 인형이 흥겨운 음악과 함께 뒤따라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500만번째 관람객외 25명은 퍼레이드용 꽃장식 관람차에 무료 탑승해 국가정원을 관람하는 기회도 가졌으며, 아고라순천「난타공연」은 축제 분위기를 더욱 힘차게 끌어 올려 많은 관람객의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순천만국가정원의 높아지는 위상만큼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체류 관광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야간 조명과 3D 파사드를 이용한 화려한 야간경관이벤트를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18일부터 한 달 간 순천만국가정원 습지센터 일원에서  ‘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가 개최돼  ‘정원 예술’이라는 새로운 정원 문화의 탄생으로 순천시가 아시아생태문화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