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도서관운영과 등록일 2016-10-17
제목 순천시, 이억배그림책 ‘반쪽이’ 인형극 공연 ‘인기’
순천시 그림책도서관에서 이억배 그림책 작가 원화전시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용감하고 지혜로운 아이 ‘반쪽이’ 인형극이 관내 작은 도서관 투어 공연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0월 7일 해룡소안도서관에서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소박하게 투어를 시작한 반쪽이 인형극은 13일 신대5차a, 도담도서관, 15일 신대3차 생태회랑 도서관에서 유모차를 끌고 온 유모차 부대, 손주손녀 손을 잡고 온 할머니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도담도서관의 경우 개관이래 최대 관람객 150여명이 몰리기도 했다. 

여건상 그림책도서관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작은 도서관 6개소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공연은 책 속의 주인공을 만난 반가움에 들뜬 아이들, 잊고 있던 동심을 오랜만에 꺼내든 어른들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공감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했다.  

아이와 함께 공연을 본 김모씨는 “두 아이를 키우며 버스를 타고 도서관을 찾아가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며 “바로 집 앞에서 아이들과 쉽게 공연을 볼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반쪽이 인형극 공연은 남제자치(18일), 흑두루미(19일), 신대2차 신이나(19일) 작은도서관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작은도서관은 총 59개소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공공도서관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세상을 바꾸는 작은도서관’, ‘생활밀착형 동네사랑방’이라는 슬로건 으로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책 읽는 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한 작은 노력들을 쉼없이 이어나가고 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