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등록일 2016-09-28
제목 순천시, 9월 문화가 있는 날 볼거리 풍성
28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순천시 곳곳에 풍성한 가을 문화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문화예술야시장 ‘야간작업’, 월드뮤직그룹 공명의 ‘음악이 춤추다’ 콘서트, 가족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공연 등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행복한 수요일을 책임질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시에 따르면 28일 오후 6시부터 순천문화의 거리 기억의 집과 청소년수련관 광장에서 '별들의 전쟁 나는 배우다'를 주제로 문화예술야시장 야간작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야간작업에서는 영화배우가 직접 되어보는 레드카펫 시간을 비롯 댄스공연, 버스킹, 연극, 근대의상체험, 아트마켓을 진행한다.

또한, 28일 오후 7시 30분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우리 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소리를 창출하며 국내 및 세계무대에서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월드뮤직그룹 '공명'의 공연이 '음악이 춤을 추다'를 주제로 열린다.

'음악이 춤을 추다' 공연은 음악과 춤이 하나 되는 콜라보 형식의 공연으로 공명이 다닌 수많은 국내외 공연들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호응이 좋았던 프로그램들을 모아 연출하고 전통악기와 다양한 세계 민속악기 그리고 새롭게 창작된 악기들로 동서양이 만나고 전통과 현대가 만나고 음악과 춤이 만난다.

특히 예술적이지만 무겁지 않게, 재미있지만 가볍지 않은 웃음을 관객들과 나누고자 하며,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월드뮤직과 판소리, 전통무용, 힙합, 팝핀, 비보이 등이 어우러져 현재 국악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월드챔피언 스트릿 댄스팀 고릴라크루, 판소리 정은혜, 가야금 이지현, 전통무용 장수지가 함께 어우러진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콜라보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클래식을 통해 온가족이 교감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클래식 가을 여행' 공연이 28일 오후 7시 연향도서관 소극장에서는 펼쳐진다.

이번 클래식 가을여행 공연은 남자의 자격으로 더욱 유명해 진 Nella fantasia와 Now and forever 등 친숙한 음악으로 핵가족시대 소원해진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음악으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순천시에서 펼쳐지는 수준 높은 문화행사와 함께 가을에 즐기는 문화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