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평생학습과 등록일 2016-09-07
제목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순천시 유치 확정
순천시가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건립지로 7일 최종 확정됐다.

고용노동부는 7일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선정위원회에서 순천시가 최적지로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순천은 지리적으로 영호남 동서화합지대이자 영·호남의 240만 청소년들이 교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잡월드에서 직업체험을 하고 전남 동부권과 경남 서부권의 주요 도시에서 우주항공, 산업, 항만 등 현장체험 학습이 동시에 가능한 점도 큰 장점으로 부각됐다.

순천시 이번 직업체험센터 유치는 성남시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이다.

시에 따르면 잡월드가 완공되면 청소년들의 진로를 위한 직업체험 뿐 아니라 3000석 규모의 국제회의장을 포함한 에코에듀체험센터에서 창의교육 체험이 가능하고 국가정원스포츠센터의 스포츠체험, 국가정원의 생태체험이 가능한 수학여행의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이번 유치는 28만 시민들의 힘으로 이뤄진 것이며, 그 동안 광주와 호남의 갈등으로 비춰지지 않도록 우리시의 장점을 부각해 실사 준비를 했던 것이 이번 유치의 성공비결이다”고 말하며,

“순천만국가정원과 함께 체험현장의 효과가 더욱 커져 순천만국가정원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호남권직업체험센터 유치로 1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을 가져오고 연간 70만 명 이상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호남권 직업체험센터는 약 5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순천시 해룡면 일원 2만8174㎡ 부지에 연면적 1500㎡ 규모로 지하 1층과 지상 3층 높이로 건립될 예정이다.

직업체험센터는 사이버 직업체험, 가상 직업체험, 지역특화 직업 체험관을 포함한 69개의 전시·체험관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