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시민소통과 등록일 2016-07-22
제목 순천시, 올해 두 번째 교차로 교통질서 준수 100% 도전
순천시는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질서 지키기 범 시민운동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차로 교통질서 준수 100% 도전’ 캠페인을 올해 두 번째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사거리 교차로에서 차량과 보행자 모두가 교통질서를 준수하면 도전에 성공하는 것으로 보고, 성공 시에는 그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해당지역 교통사고 유가족이나 어려운 가정에 상품 증정 등의 혜택을 주어 시민들의 도전 의지를 높이고 있다.

이번 도전은 지난 21일 16시 행복순천시민운동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길환, 최두례) 주관으로 덕연동과 풍덕동 유관기관 단체회원 60여명과 녹색어머니회에서 자원봉사로 참여한 가운데 이마트 사거리 거리에서 실시됐다.  

운전자는 교통신호, 정지선 준수, 좌회전 및 우회전 시 방향지시등 점등 여부를, 보행자는 횡단보도를 건널 때 휴대폰 사용 여부 등을 점검했으나 10번의 도전 끝에 아쉽게 실패했다. 

실패요인으로는 교차로에서 좌회전하는 차량의 방향지시등 미 점등이 가장 많았고 정지선 위반이 다음을 이었다.

참여 주민은 “막상 캠페인이 진행되면서 한 두 대의 교통법규 위반차량으로 인해 실패할 때 너무 안타깝고 속이 상했지만 한편으론 나의 운전습관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는 절대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행복순천시민운동추진위원회 김길환 위원장은 “비록 도전은 실패로 끝났지만 참여한 분들도 많은 것을 보고 느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실패를 거울삼아 교통질서 지키기 실천의식을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통질서 지키기 범 시민운동은 교차로 교통질서 준수 100%도전 외에도 양심운전자 찾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3명의 양심운전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