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공원녹지사업소 등록일 2016-05-27
제목 세계적인 놀이터 전문가가 한 자리에… 26, 27일 순천서 국제 심포지엄 성황리 폐막
세계적인 놀이터 전문가가 한 자리에… 26, 27일 순천서 국제 심포지엄 성황리 폐막
 - 전국 지자체, 아동 관련 단체, 시민의 참석 행렬 줄지어… -

전국 최초의 아동 친화도시 순천시에서 지난  26일과 27일 순천만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어린이 놀이터 국제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처음으로 열렸으며 어린이를 위한 가장 좋은 놀이터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개최 전부터 심포지엄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던 만큼 강원도에서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어린이 관련 단체 및 지자체, 의원들은 물론 관심 있는 시민들까지 약 600여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국내 편해문 작가, 독일의 귄터 벨치히, 일본의 아마노 히데아키, 미국의 수전 G. 솔로몬 등 세계적인 어린이 놀이터 전문가들은 한자리에 모여 기존의 어린이 놀이터에 대한 통념을 뒤엎는 신선한 방향을 제시했다. 

26일에는 독일 귄터 벨치히의 ‘내가 꿈꾸는 놀이터’ 등 4가지의 주제로 심포지엄이 진행됐으며 27일에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관계자들이 초청된 가운데 일본 아마노 히데아키의 '어린이집·유치원 놀이터, 어떻게 바꿀까’라는 주제로 강연회가 열렸다. 

이어 독일 귄터 벨치히 등 4명의 놀이터 전문가들이 해룡면 신대지구의 2호 기적의 놀이터 대상지를 직접 찾아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틀에 박혀 있던 재미없는 국내 놀이터를 변화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물음과 전체적인 대안을 제시했으며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어린이 놀이터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참석자의 평가가 줄을 이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놀이터와 놀이문화에 대한 어른들의 생각이 변해야 진정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며 순천시가 제일 앞장서 놀이터에 대한 기적을 하나씩 이뤄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