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농업정책과 등록일 2016-05-21
제목 순천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 정식‘개장’
순천시는 21일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주차장에 자리한 순천 로컬푸드직매장 1호점 ‘순천만국가정원점’을 정식으로 개장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순천만국가정원점은 지상 1층 333㎡ 규모의 직매장으로 지역 농가가 재배한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 총 320여가지의 다양한 농산물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판매 한다.

매장은 시민주주 1089명이 참여한 민관공동출자법인 순천로컬푸드(주)가 운영하며 대표 이사와 본부장 등 직원 10명이 매장 관리 및 판매 등을 담당한다. 

매장내 상품 포장, 진열은 참여 농가가 직접 맡아 운영하며 신선농산물의 경우 1일 유통을 원칙으로 하는 만큼 당일 판매되지 않은 상품은 다음날 모두 수거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 6일부터 직매장을 임시 개장해 2주간 출하, 진열, 운영 판매 전반에 관한 문제점을 보완했다. 

임시개장 기간에도 4900여 명이 매장을 이용해 1일 평균 1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6월에는 동문에 위치한 기 마을․사회적기업관을 리모델링해 하반기에 농가레스토랑을 개장할 예정이다.

레스토랑이 개장되면 1일 유통체계로 팔리지 않고 수거했던 농산물이 식재료로 활용돼 농가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로컬푸드 직매장의 다양한 품목 확보와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 가공을 통한 소득 창출을 위해 가공센터도 건립한다.
 
총사업비 22억원을 들여 서면 구만리 일원에 1000㎡ 규모로 건립되는 가공센터는 오는 12월 말 완공될 예정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이번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은 생태수도 순천에서 아시아 생태문화수도 중심으로 도약하는 순천에 또 하나의 엔진이 가동되는 것이라며, 도농통합도시로 도시와 농촌이 윈윈하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했다.

시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농촌을 살리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함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개장식은 21일 개장 퍼포먼스와 로컬푸드 시식행사, 농산물 꾸러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됐다.
첨부파일 순천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 정식‘개장’.hwp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