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정원산업과 등록일 2016-04-04
제목 터키에서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한국정원의 미(美)
산림청과 순천시가 터키 안탈리아에서 조성하고 있는 한국정원이 한국의 미를 알리기 위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산림청과 순천시는 이번 EXPO 2016 ANTALYA에 대한민국을 대표해 1,371㎡의 한국정원을 조성하고 있다. 

조성공사는 지난 1월 26일 착공해 오는 4월 15일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한국정원은 공공건축물의 대표적인 3문형태의 전축문을 비롯해 제기차기, 투호, 팔방 등 한국의 전래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세계어린이광장’, 한국과 터키가 형제의 나라임을 되새기는 ‘우정의 종’, 순천만의 아름다운 갯벌의 S자 수로를 본떠 만든 ‘물길과 순천연못’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꽃과 나무 등 식물은 통관금지 품목으로, 한국정원의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식물소재를 현지에서 공수해야 하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유사품종을 구입하기 위해 인근 이즈미시까지 강행하며 한국의 미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산림청 관계자는 “유럽과 동양이 만나는 이번 박람회의 참가를 통해 한국 전통정원의 멋과 운치를 유럽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 ”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정원의 도시 순천이 세계에 한국정원을 수출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EXPO 2016 ANTALYA는 “꽃과 아이들” 이라는 주제로 4월 22일부터 10월 30일까지 192일간 개최되며 세계 40여 개국의 특색 있는 정원이 전시되고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이에 앞서 4월 21일에는 산림청(신원섭산림청장)과 순천시(조충훈순천시장)는 한국정원 준공식과 안탈리아시와 우호교류 협약식을 비롯해 4월 28일에는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한국의 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