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하수도과 등록일 2016-03-22
제목 순천시, 하수관로 정비 임대형 민자사업(BTL) 본격 시행
순천시 하수관로 정비 임대형 민자사업이 지난 17일 향동일원에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첫 삽을 뜨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이날 공사현장에는 공사구간 주변 주민 및 상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순천시의 사업추진 방침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하고 격려하는 분위기였다. 

이번 하수관로 정비 임대형 민자사업은 2018년까지 민간자본 718억원과 민간 기술력을 도입해 하수관로 74km와 5700여 가구의 가정관로(배수설비)를 새로 교체하게 된다.

사업구역은 향동, 저전동, 장천동, 중앙동과 매곡동, 남제동, 풍덕동 일부 등 원도심지역 대부분이 포함된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가정과 점포에 있는 개인정화조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설치비는 물론 청소비 부담이 없어져 주민들의 부담이 줄어들고 우수와 오수가 분리되어 악취제거 및 쾌적한 생활 여건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공사에는 도시가스 공급에 따른 주민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스관 매설 공사도 병행해 실시한다.  

시는 이번 공사가 주민들의 생활권 안에서 이뤄지는 공사인 만큼 관할지역 주민과 전문가를 포함해 사업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주민들의 참여와 협조 속에서 공사를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편사항 전담인력 배치, 공사장비에 전화번호를 표시한 실명제 도입, 공사 상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공사안내판 설치 등 등 다양한 해결방안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공사로 인해 도로굴착, 통행제한 등 크고 작은 불편이 예상되나 공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