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정원산업과 등록일 2015-11-20
제목 순천대학교 조경학과, 제12회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싹쓸이’
(사)한국조경사회, 늘푸른재단법인, 월간 환경과조경에서 공동주최한 2015 제12회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에서 순천대학교 조경학과 학생들 4팀이 참가해 최우수상 등 3개팀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일 순천시에 따르면 ‘근대 문화유산의 공간에 대한 조경적 접근’이란 주제로 열린 환경조경대전에서 전국 60개팀이 열띤 경연을 펼친 가운데 

순천대 조경학과 징게맹갱외에밋들(순천대 이수현, 박래림, 김의솔)팀이 최우수상(국토부장관상)에, 매산등으로 마실가기(주안나, 김아연)와 슬프고도 아름다운 섬(이지현, 정기쁨, 박태순)이 3등상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징게맹갱외에밋들(순천대 이수현, 박래림, 김의솔)팀은 전북 김제 만경평야 부근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책을 팀명으로 일제강점기 적산가옥들의 아릿한 역사를 주제에 맞게 작품에 잘 담아 냈다는 평을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서울 대치동 푸르지오 밸리에서 개최되며, 수상작은 이달 27일까지 푸르지오 벨리 1층 주택문화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대학에서 조경관련 전국공모전에 참가해 최우수상의 쾌거를 이룬 것은 ‘대한민국 제1호 순천만국가정원’ 지정 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정원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정원산업 전문 인력 양성과 청년들의 정원 관련 창업 지원을 지역 대학과 연계 추진해 지역과 상생발전의 길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