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기획감사과 등록일 2009-08-26
제목 순천시, 세계적인 생태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와 손잡는다
순천시, 세계적인 생태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와 손잡는다
- 9월 2일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에 관한 양 시 MOU 체결

순천시는 오는 9월 2일 세계 제일의 생태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시와 기후 변화 대응 및 녹색 성장에 관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번 MOU 체결에는 프라이부르크시장, 행정안전부 장관, 노관규 순천시장 등이 참석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MOU 체결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저탄소 녹색성장과 친환경을 지향하는 가장 모범적인 지자체로 순천시를 선정하여 독일프라이부르크시와 상생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하는 것으로 의미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양 도시는 이번 협정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신재생 에너지 등 기후변화 정책,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상호 교류한다.

이와 함께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개최되는 박람회, 심포지엄, 포럼 등 상대방이 개최하는 국제 행사에 참여하고 정보 교류도 활발히 진행한다.

독일 프라이부르크는 음악과 법학 등 유수한 대학이 있는 교육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환경분야에서는 독일내 지자체중 1위를 차지 환경에 관한 연방수도로 더욱 알려져 있다.

또한 인구 20만에 자전거가 25만대를 보유할 정도로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되어 있고 자전거가 생활화된 도시이다.

특히, 태양도시로 유명해 곳곳에 태양광 발전 장치가 설치되어 있고 헤리오트롭(Heriotrop)이라는 ‘태양의 움직임에 맞춰 회전하는 태양주택’으로 에너지를 소비만하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를 만드는 집으로 친환경분야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한편, 순천시는 대한민국 생태수도를 지향하는 도시로서 지구상에서 가장 온전하게 보전된 세계5대연안습지 순천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한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자전거 부품 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대규모 자전거 생산 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에 걸맞는 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양 시가 이러한 정책들을 상호 교류하고 협력해 나간다면 더욱 경쟁력 있고 미래형 생태 도시로 상생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