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조곡동 등록일 2015-09-07
제목 순천시 조곡동, ‘길어도 너무 긴 인간띠’ 시민들 시선 사로잡아
지난 순천만국가정원 선포식이 있던 4일 조곡동은 그야말로 축제의 분위기였다.

조곡동은 순천만국제정원 선포를 축하하기 위해 국가정원 탄생일인 9월 5일에 약 905명의 동민이  ‘동동 동대문을 열어라’라는 퍼포먼스와 함께 순천역에서부터 순천만정원 동문까지 가두 행진을 할 계획이었다. 

행진 선두에는 말 두 마리가 앞장서고 동민들이 긴 인간띠를 형성해 순천만국가정원을 홍보하자는 게 당초 계획이었으나 행사 당일 조곡동민들의 끈임없는 참여의 발길이 이어지며 1,200명이라는 어마어마한 가두행렬이 형성된 것이다. 

늠름한 기수단과 이어지는 각설이들의 등장은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었고, 조곡동 터울림 풍물단의 신명나는 명품 공연과 우산 부대, 태극기 부대, 풍선 부대로 이어지는 긴 행렬은 명실 공히 ‘순천의 역사적인 날, 조곡동민은 그 중심에 서다’는 말이 생각나게 할 만큼 환상적인 축제 분위기를 연출해 냈다. 

행사에 참여한 많은 동민들은 “축제의 장에 마치 내가 무대에 서있는 주인공이 된것처럼 가슴 설레고 날아 갈 것 같은 기분이었다”며 무척 기뻐했다.

허희순 조곡동장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컸는데 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기고, 아무 사고 없이 마무리 되어 너무 기쁘고 동민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조곡동 오리 특화거리에서는 오리 음식업소가 참여한 ‘오리 특화거리를 당신께 선물합니다..행복한 세일..세일.’행사를 지난 4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해 순천만국가정원 지정을 축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