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등록일 2015-07-30
제목 순천시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 추진
연이은 무더위로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면서 순천시가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순천시는 폭염상황에 대비해 안전총괄과장을 총괄반장으로 총괄상황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반등 3개의 반을 구성하여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운영중이다. 

시는 마을앰프방송을 통해 시민들이 하루 중 가장 무더운 오후2시에서 5시 사이에는 ‘무더위 휴식 시간제(Heat Break)에 따라 외출을 삼가도록 당부하고 있다. 특히, 농민들이 한낮에 비닐하우스 작업을 하다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 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 어르신이나 장애인, 저소득 주민 등이 한낮 폭염을 피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 은행, 복지관, 경로당 등 에어컨 등을 갖춘 시설 82곳을 ‘무더위 쉼터’로 운영 중이며, 수시로 점검을 실시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폭염특보 발효시 ‘재난도우미’ 882명에게도 긴급 문자메시지를 보내 독거노인 거동 불편자 등을 방문토록 독려하고 있다. 

시 안전총괄과장은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독거노인, 환자 등은 무더운 시간대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시 옷차림을 가볍게 하는 등 폭염 행동요령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재난도우미 : 각지역 이통장으로 구성. 이웃의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고, ‘무더위 쉼터’에서 폭염을 피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