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경제진흥과 등록일 2015-02-06
제목 순천 중앙지하도상가, “순천 씨내몰” 2월말 재개장
순천 중앙지하도상가, “순천 씨내몰” 2월말 재개장
- 순천 중앙지하도상가 “순천 씨내몰”, 새로운 이름으로 개장 준비 한창=

“바닥이며 천장까지 심플해졌고, 겨울에는 난방도 가동되니까 쇼핑하기 쾌적해졌어요. 순천시에서 원도심 재생사업까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니까 지하도상가 손님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순천시 중앙동에 소재한 구 중앙지하도상가에서 수년째 영업을 해온 정현수(63세)씨는 새로 단장중인 순천시 중앙지하도상가를 매일 찾으며 상인회를 구성하는 등 영업 준비에 한창이다.
순천시 지하도상가는 지난 2년간 리모델링 사업을 마치고 이름도 “중앙지하도상가”에서 “순천 씨내몰”로 새로 바꾸고 2월 말 개장을 앞두고 있다.
기존의 명칭은 25년 전에 지어진 이름으로 오래된 이미지와 상권 침체라는 이미지를 동시에 갖고 있어 이를 탈피해 현대적 이미지의  쇼핑몰로 거듭나기 위한 명칭이 필요했다.
이에 시는 중앙지하도상가를 대신할 새로운 이름을 공모하고 ‘순천 씨내몰’, ‘중앙지하상가’, ‘중앙몰’을 후보 이름으로 선정, 지난 1월 지하도상가에 입점할 상인들을 비롯한 시민 설문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순천 씨내몰’을 새로운 이름으로 선정했다.
‘순천 씨내몰’은 예전 ‘중앙동에 간다’를 ‘시내 간다’로 말했던 것에 착안한 것으로 순천의 상권 중심지였던 옛 명성을 살리자는 의미가 있다.
한편 순천시는 지하도상가 리모델링공사에 23억2천 여 만원을 투자해  천장과 바닥보수, LED 조명 교체, 점포 재배치 등 기초 구조물만 제외하고 전부를 개조했다.  또한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장애인 휠체어 리프트를 설치하는 등 고객 편의 시설도 대폭 확충 개선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