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삼산동 등록일 2014-04-07
제목 제3회 삼산동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 성황리에 마쳐
제3회 삼산동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 성황리에 마쳐
- 지난 5일 용당 뚝방길에서 열린 벚꽃 축제, 상춘객 3천여 명 몰려 성황! -

“용당 뚝방길 봄맞이 벚꽃, 시민과 함께 춤춘다” 라는 주제로 지난 5일 열린 ‘제3회 삼산동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축제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관광객 및 시민 3,0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다.

축제를 위해 순천시 삼산동은 비좁던 뚝방 벚꽃길을 ‘테마형 데크길 개설공사(516m)’로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했고, 우천 시마다 흙탕길로 행사에 지장이 많았던 원용당마을 앞 ‘고수부지 정비(1,500㎡)사업’으로 말끔히 단장했다.

축제는 순천만정원 개장 홍보 코너 운영을 시작으로 풍선아트, 포토존 등의 체험행사와 동민노래 자랑, 다양한 먹거리 코너가 운영됐다.

또, 다산아이돌 방송댄스, 주민자치 밸리댄스, 판소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상춘객과 시민들의 발길을 축제장으로 이끌었다. 

더불어 벚꽃을 주제로 한 벚꽃 그리기 대회에는 100여명의 지역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뤘다.

특히,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국창 송순섭 선생님과 문생들이 펼친 동편제 적벽가 연창회, 풍물, 민요 공연은 지역축제의 격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조충훈 시장은 지역민의 힘만으로 개최한 이번 축제에 많은 관광객 및 시민이 찾아 성공적이었다며, 앞으로 삼산동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를 순천 동천 벚꽃 50리길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서 발전시켜 진해의 군항제에 버금가는 벚꽃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1.jpg
첨부파일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