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도서관운영과 등록일 2014-01-15
제목 순천시립연향도서관 개관식 성황리 개최
순천시립연향도서관 개관식 성황리 개최
- 지난 14일 연향도서관 개관식 및 기념행사 열려 -

순천시립연향도서관이 신도심 복합문화공관으로 탈바꿈하여 지난 14일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개관식은 기념식수 후 도서관 둘러보기, 잡지 전시회 관람, 작은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시립연향도서관은 33억 원을 투입하여 극장‧전시실‧민원실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에 목마른 신도심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28일까지 전국 최대 잡지 소장가인 서상진(徐相珍) 초청 호남 최초로 『잡지를 보면 역사가 보인다!』기획 초대전이 1층 ‘갤러리 향’에서 전시된다.

전시회는 1897년 서재필박사가 발행한 ‘대조선독립협회회보’를 필두로 최초의 종합동인지 ‘청춘’과 시동인지 ‘장미촌’을 비롯하여 친일 잡지 ‘태양’까지 130여점이 전시된다.

또한, 우리고장 출신으로 한국문단에 감수성의 대혁명을 일으킨 김승옥 선생의 ‘잡지로 보는 소설가 김승옥’ 특별전도 열린다.

조충훈 시장은 신도심에 공부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탄생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수시로 이용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연향도서관은 오는 16일 ‘미래 한국을 빛낼 성악가 듀오 콘서트’, 18일에는 광주오페라 재능기부 음악회 『가곡과 오페라여행』, 23일에는 ‘정상의 앙상블 화음 트리오 콘서트’, 25일에는 ‘통기타와 째즈의 밤’ 등 총4회에 걸쳐 기념 공연을 개최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연향도서관(061-749-3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연향도서관 재개관식.jpg
첨부파일 연향도서관 개관식.jpg
첨부파일 순천시립연항도서관.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