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도서관운영과 등록일 2013-11-04
제목 순천시, 기적의도서관 10주년 기념 축제 (포토)
순천시, 기적의도서관 10주년 기념 축제 (포토) 

순천시가 대한민국 최초 공공어린이 전문도서관인 기적의도서관 10주년을 맞아 기적의 도서관 및 버드내공원에서 오는 10일까지 기념 축제를 개최한다.

먼저, 지난 1일 버드내공원에서 열린 1부 기념식에서는 기적의도서관 유치에 공헌한 MBC 김영희 PD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2부에서는 시민대표 7명이 ‘하루에 15분 아이에게 책을 읽어줍시다’ 시민선언 후 신경수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장이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을 읽어줘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기적은 살아 있다’와 ‘책 읽어주기 왜 필요한가’ 영상 상영 후 허형만 시인의 시낭송과 시립합창단은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지난 3일까지 버드내공원에서 펼쳐지는 전시마당에서는 ‘기적의 도서관 10년 역사’ 전시를 시작으로 기적의 도서관 인기도서 20선, 아이들이 직접 꿈을 표현한 우산 전시, 책 읽는 그대가 아름답다 공모 사진 등이 전시됐다.

체험마당에서는 나만의 꿈을 만들어가기 위한 책 만들기, 우드 스케치로 만드는 액자세상, 도서관 프로그램 체험, 도서관 시인학교, 그림책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판매부스에서는 헌책 판매 및 교환, 새책 할인 판매, 나만의 전자북 오디오북 시연, 도서 관련용품 등이 판매됐다.

‘숲속 오두막집에서 그림책 읽어주기’는 버드내 공원 내 숲속 텐트에서 자원활동가들이 신청 가족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가족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조충훈 시장은 대한민국 최초 정원 축제인 2013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리 개최하여 28만 시민의 자긍심이 높은 이때, 기적의 도서관 10년 기념식을 통해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 도서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제1호 ‘순천기적의도서관’은  당시 시대정신을 실천한 책 읽기 혁명을 불러일으킨 사건으로 개관 이후 전국의 도서관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첨부파일 기적의 도서관 10주년 체험행사.jpg
첨부파일 기적의 도서관 10주년 기념식.jpg
첨부파일 기적의 도서관 10주년 기념 감사패 쌀집아저씨 김영희 PD.jpg
첨부파일 기적의 도서관 10주년 책읽어주기 체험.jpg
첨부파일 기적의 도서관 10주년 숲속오두막집에서 책읽어주기 체험.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