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시민소통과 등록일 2013-08-22
제목 순천시, 도시재생 전략수립 T/F 본격 가동
순천시, 도시재생 전략수립 T/F 본격 가동

순천시는 오는 12월 도시재생특별법 시행을 앞두고 전국에서 가장 빨리 도시재생 전략수립을 위한 공무원 T/F팀을 구성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송영종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T/F는 물리분석팀, 사회분석팀, 경제분석팀, 문화분석팀, 자원조사팀, 거버넌스팀 등 총6개 팀 20명이 참여한다.

도시재생 대상지역은 매곡동, 중앙동, 장천동, 향동, 저전동 등 5개 지역으로 지난 8월 14일 순천시에서 지정했다.

5개 지역 대상지역 선정은 특별법 기준에 따라 최근 30년간 인구 감소추이, 최근 10년간 사업체수 감소율, 20년 이상 건축물 노후정도를 모두 충족하고 지역 주민이 참여해서 결정한 원도심의 범위와 중복지역을 대상지역으로 정했다.

순천시는 이미 주민주도의 집중검토회의를 통해 원도심의 범위, 비전과 전략, 자원 분석, 프로젝트 개발 등 도시재생 전략기획을 마련한바 있다.

T/F의 역할은 도시재생 대상지역에 대해 현황 파악 및 지역 특성 및 정체성, 문제점, SWOT 분석, 여건 분석, 성장 잠재력, 개선과제, 전략과 개선방안, 사업구상 및 프로젝트 개발 등을 수행한다.

시는 이러한 과정을 거쳐 9월까지 T/F를 운영하고 10월초에는 전문가, 공무원, 시민시회단체 등과 워크숍을 실시하고 시의회 의견을 수렴 후에 도시재생전략 게획을 최종 확정하고 연말에 전라남도 승인과 국토부에 지원 건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전략 수립은 과거 방식의 외부 용역에 의존하지 않고 지역 주민이 주도가 되어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다른 지자체보다 발빠른 추진으로 ‘14년 도시재생 시범도시 지정을 목표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