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등록일 2013-05-09
제목 해외, 기업, 정부, 자치단체 주요 인사 줄줄이 순천 방문
해외, 기업, 정부, 자치단체 주요 인사 줄줄이 순천 방문 
- 미래 100년을 준비한 남도 끝 작은 도시 순천에서 배워요! - 

순천시는 개장 21일 만에 78만여 명이 다녀가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해외, 기업, 정부, 자치단체 주요 인사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정원박람회 개장 이후 현재까지 1천950여 명의 주요 인사가 방문했으며 앞으로도 9백여 명의 주요 인사들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먼저, 국외에서는 지난달 21일 프랑스 낭트시장 일행과 미국 켈리포니아주 글렌데일 시장일행이, 지난 4일에는 싱가폴 CDL그룹 곽릉주 회장 일행이, 9일에는 몽골 어믄비고비 아이막 도지사 일행이 박람회장을 방문했으며, 오는 17일에는 터키 농림부 장.차관과 문화관광부 차관, 안탈리아 엑스포 사무총장, 안탈리아 시장, 언론인 등 25명이 박람회장을 방문한다.

기업체로는 지난 4일 금호아시아나 그룹 박삼구 회장 일행이 방문했으며, 지난 6일에는 정일윤 KBC 사장 일행이, 지난 7일에는 김봉영 삼성에버랜드 사장 일행이, 지난 8일에는 서승화 한국타이어그룹 대표이사 일행이 방문했다.

정부단체로는 지난달 30일 한국산업기술원 경기도 의원 합동연수팀이 방문했으며, 환경노동위원장인 신계륜 국회의원 일행이, 지난 7일에는 문체부 관광국장과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일행이, 9일에는 국회 교문위원회 전문위원 일행이 정원박람회장을 방문했다.

또 지방자치단체로는 경기도 의정부시와 구리시 전 직원이 기수를 나눠 정원박람회장에서 벤치마킹 중이며, 부산 수영구청 직원은 13기에 걸쳐 정원박람회장을 견학한다. 

시 관계자는 당초 예상을 깨고 순천만정원박람회장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끄는 이유는 생태와 문화라는 21세기 시대정신을 실천한 작은 도시 순천의 도전과 용기를 배우기 위함이고, 이는 미래 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순천에서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해외기업정부자치단체 주요인사 박람회 방문.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