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시민소통과 등록일 2012-12-20
제목 순천시, 「2012 주민자치 토크 콘서트」 개최
순천시, 「2012 주민자치 토크 콘서트」 개최
- 마을 일꾼들을 격려하는 힐링 콘서트, 관주도 행사 형식 파괴 -

순천시는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자치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순천시 주민자치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고 전했다. 

이번 콘서트는 행정, 의회,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올 한해 ‘마을 일꾼’으로 활동한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토크와 공연이 어우러진 행사다. 

토크콘서트는 김석 시의원과 CBS 안효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조충훈 순천시장, 이종철 시의원, 이원근 지속가능한생활공동체위원장, 장채열 동부지역사회연구소장, 도미라 주민자치위원이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화에 나선 토크 출연자들은 주민자치에 대한 생각, 부족한 2%, 그리고 주민자치로 변화된 순천시의 즐거운 상상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난 10년간의 주민자치 활동을 회고했다. 

또한, 토크와 더불어 중앙동 천태만상합창단의 캐롤공연, 지석호 시민소통과장과 김석 시의원의 통기타, 대금 협연에 참석자 모두가 합창으로 화답하는 등 진정한 소통 한마당이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주민자치 톡 편지함’의 사연을 낭독한 이삼열 낙안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맨날 시청과 면사무소에서는 주민참여를 강조하지만, 촌에서 농사일 해가며, 마을일을 내 일처럼 해내기는 정말 어렵다. 처음엔 낙안읍성 주변에 버려져있던 자갈밭에서 집사람과 둘이서 돌 골라내는 일부터 시작하다 보니 주민들이 칭찬하고 함께하기 시작했다”는 사연을 읽어 박수를 받았다.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시민들은 마을을 가꾸고 사람을 키우는 주민자치와 시민참여가 도시의 경쟁력임을 공감하고, 살기 좋은 마을, 행복한 순천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첨부파일 주민자치 토크 콘서트1.jpg
첨부파일 주민자치 토크 콘서트.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