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등록일 2011-09-16
제목 순천 문화의 거리에서 문화축제와 예술시장이 만난다
순천 문화의 거리에서 ‘문화축제’와 ‘예술시장’이 만난다.
         - 제29회 팔마문화제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문화의 거리 일원
노오란 은행나무가 거리를 물들이는 10월 하순경. 이야기가 있는 골목길 순천 문화의거리 일원에서 문화예술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제29회 팔마문화제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예술품이 생산되고 공연까지 즐기는 예술시장과 거리문화축제로 전환해 개최될 계획이다.
이번 팔마문화제는 기존의 팔마문화제와는 달리 3일간 집중 운영되며 예술품 판매와 청소년문화행사, 체험, 공연, 경연, 부대행사 등 공모에 의거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청소년 문화존 행사와 연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어떤 프로그램으로 운영될까. 
먼저 개막 길놀이와 국내 유명 재즈 팝밴드 초청공연으로 팔마문화제는 막이 오르고 도자기, 천연염색, 한지, 수공예품 등 예술시장과 초상화 그리기, 도예, 규방공예 등 33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시민 어울림 합창으로 막을 내린다.
또한, 국악, 무용, 오케스트라, 밴드, 통기타, 연극, 차 시연, 대중가요 등 공연행사, 시화전, 청년작가 작품전, 한국 책 500년사 등 전시 행사, 백일장, 미술사생대회 한시백일장, 학생음악경연대회 등 경연 행사가 순천향교와 한옥글방, 청소년 수련관 등에서 열린다.
청소년을 위한 길거리 농구대회, 청소년 문화존 행사로 청소년들의 젊음의 열기가 문화의 거리에 전달될 예정이며 시민들을 위한 국내외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상영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우리의 기억에 묻혀 있는 행동, 영동, 금곡동, 옥천동의 골목길 돌담과 700년 순천을 담고 있는 골목길 스토리텔링으로 순천부읍성, 향교, 서원, 매산등 개신교 유적 등 투어 프로그램과 서양화, 서예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투어도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옥글방 뒷마당과 청소년수련관 마당에서 추억을 되새길수 있는 옛날 먹거리 및 친환경 우리밀 제품도 판매돼 축제의 맛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추진위원회는 이번 팔마문화제 행사를 위해 오는 10월 20일은 한옥글방과 서문터 사거리간 부분 통제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삼성생명에서 서문터 사거리간 전면 통제를 실시할 계획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팔마문화제추진위원장(조휴석)은 제29회 팔마문화제는 예술시장과 문화축제의 만남 시도로 문화의 거리 활성화 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함께 추억이 묻어나는 골목길에서 문화 예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 : 문화체육과 김미란 749-3225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