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경제통상과 등록일 2010-11-23
제목 순천만, 지역발전 국제포럼 2010 지역경제 특화사례 소개
순천만, 지역발전 국제포럼 2010 지역경제 특화사례 소개
             - 11월 23일 순천만 보전을 통한 지역경제 특화사례 발표

순천시가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지역발전국제포럼 2010’에 참가 순천만 보전을 통한 지역경제 특화 사례를 발표했다.
23일 덴마크 올보그시, 프랑스 에비앙시, 캐나다 윈저시 등 해외 기초단체장, 국내기초자치단체장, 관계전문가, 중앙부처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만 보전을 통한 지역경제를 어떻게 특화하여 성공 모델이 될 수 있었는지 그 과정을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과 연계하여 소개했다.
순천시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보다 먼저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전략 목표를 수립하고 생태 자원화와 환경 저해시설을 제거하고 전봇대 철거, 경관농업, 순천만 습지 복원 등 순천만을 브랜드화한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시는 순천만 브랜드화 결과로 천연기념물 흑두루미와 겨울철 조류 개체수 및 생태 관광객 증가로 인한 경제 효과도 나타났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도심 공간을 도심권, 완충권, 생태권, 신성장 동력권 등 권역별로 재편성해 나갈 계획이다며 순천만의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고 도심 저지대 상습 침수 등 자연재해 예방과 21세기 녹색성장 시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개최하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역할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순천시의 사례를 발표하게 된 것은 그동안 순천시가 생태와 경제라는 상반된 과제를 순천만 생태 복원과 보존을 통해 해법을 찾아냈을 뿐 아니라 연간 1,000억원의 경제효과 등에 대해 국제 사회가 인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발전 국제포럼 2010’은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5일간에 걸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해외 UNIDO, OECD, 해외 기초단체장과 국내 기초단체장, 민간 전문가 등 300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행사로,
‘꿈과 희망이 있는 지역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을 중심으로 국내.외 지자체간에 상생의 국제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창조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담당 : 경제통상과 정여명 749-3116
첨부파일 국제포럼발표3.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